자동백업파일 복구방법 >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 Tip 자동백업파일 복구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황재광
댓글 0건 조회 13,093회 작성일 10-02-16 12:34

본문




자동백업파일 복구 방법

프리스케줄러 자료파일에 문제가 생겨 프로그램이 열리지 않거나
컴퓨터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갑자기 C드라이브가 날라갔을 경우

혹은 FTP를 이용하거나 네트웍으로 함께 사용하면서 fsched.mdb 파일이 깨졌거나 잘못된 경우

등 사용하던 자료파일이 문제가 생겼을 때 자동백업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복구 방법 :

1. 메뉴의 "도구" - "옵션"의 "백업" 탭에서 지정한 자동백업폴더에 가보면 최근 10일간의 자료가 백업되어 있습니다.  백업파일이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리스케줄러이름_]숫자_fsched.bck
프리스케줄러이름_ : 옵션에서 프리스케줄러 이름을 설정한 경우에만 나타남
숫자 : 1부터 10까지 백업될때마다 하루에 한번 반복 순환됨

위와 같은 형태로 순환적으로 매일 최종파일이 백업됨.
(3.0버전에서 3.4.4버전까지는 c:\\program files\\freescheduler\\backup 폴더에 자동백업됨)

2. 이 파일중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수정날짜"가 가장 최근인 파일을 복사해 이름을 fsched.mdb로 변경한 후 프리스케줄러 설치폴더에 복사해 넣으면 됩니다.

3. 2번처럼 직접 이름을 변경해 설치폴더에 복사해 넣는 것이 어려우면 탐색기에서 "수정날짜"가 가장 최근인 파일이름을 메모한 후 프리스케줄러 프로그램을 실행 한 다음
메뉴의 "파일"-"백업한 자료파일 복구" 메뉴를 클릭해 해당위치와 파일을 선택한 후 복구하셔도 됩니다.

*프리스케줄러 실행할 수 없거나 기존 자료파일이 없어 자동백업된 위치를 알 수 없으면
탐색기의 찾기를 통해 "fsched.bck"로 검색해보시고 가장최근의 파일을 복원해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Copyright © oncelife.p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