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 MS원드라이브 파일 링크걸기 활용 >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 Tip 구글드라이브, MS원드라이브 파일 링크걸기 활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620회 작성일 15-05-10 07:17

본문




구글드라이브, MS원드라이브 파일 링크걸기 활용

프리스케줄러의 일정 추가시 링크 기능은 일정 내용이 아주 많거나 그림 형태, 복잡한 표등 직접 일정에 입력하기 어려운 것을 링크형태로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개별컴퓨터의 파일을 링크할 경우 해당 컴퓨터에서만 링크 파일을 열어볼 수 있고 컴퓨터 포멧이나 교체시 별도로 링크파일들을 관리하여여 하기 때문에 번거로웠다.

구글드라이브나 MS원드라이브 파일 링크걸기 활용하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프리스케줄러를 네트워크로 여러사람이 사용할 경우 링크파일을 모든사람이 공유해 볼 수 있다.
2. 링크된 파일은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떤곳에서도 열어 볼 수 있다.
3. 컴퓨터 포멧이나 교체시 링크파일 백업을 별도로 신경쓸 필요가 없다. 프리스케줄러 자료파일 하나만 백업해두면 되니 자료관리에 편리하다.

이 링크기능을 일정과 추진사항에 활용할 수 있고 또한
제가 많이 사용하는 것 처럼 메모관리에서 업무정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를 예로 들어 링크하는 방법을 우선 글로서 설명한다면...

1. MS원드라이브에 접속한 후 업로드한 파일 위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뜨는데 "공유" 메뉴를 클릭한다.

2. 공유화면 좌측의 "링크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에 "링크 만들기" 버튼이 생성된다.

3. 이 "링크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링크가 만들어 지는데 만들어진 링크를 복사하여 프리스케줄러 일정 링크에 붙여넣기 하면된다.
프리스케줄러 메모관리의 경우 내용란에 그대로 붙여넣기하면 링크클릭시 해당 문서가 열린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Copyright © oncelife.p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