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프리스케줄러에 자료파일을 2개 사용하는 방법 >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 Tip 하나의 프리스케줄러에 자료파일을 2개 사용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5회 작성일 23-11-15 18:42

본문




하나의 프리스케줄러에 자료파일을 2개 사용하고자 할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해 프리스케줄러 빈 자료파일인 fsched.mdb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oncelife.pe.kr/bbs/board.php?bo_table=help&wr_id=224

현재 설치된 프리스케줄러 폴더와 다른 곳에 적당 적당한 곳에 폴더를 하나 만듭니다.

적당한 폴더라 함은 예를 들면 차량관리를 위해 프리스케줄러 자료를 별도로 사용하고 싶다면 "D:\차량관리" 라는 폴더를 만들면 좋겠지요
이렇게 만든 "차량관리" 폴더에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빈 자료파일인 fsched.mdb 파일을 복사해 넣습니다.

그리고 프리스케줄러 메뉴의 "파일" - "자료파일 선택" - "자료파일 설정" 화면에 들어간 다음
"프리스케줄러 자료파일 위치설정"의 "자료파일2"란에 우측에 있는 "찾기" 버튼을 클릭해 조금전에 만든 "차량관리" 폴더 안에 있는 fsched.mdb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값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그러면 기존 자료파일과, 차량관리 자료파일 2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파일로 전환하는 방법은 메뉴의 "파일" - "자료파일 선택" - "자료파일2"를 클릭하면 조금전에 설정한 차량관리용 자료파일이 열립니다.

자료파일 전환 시 매번 메뉴를 클릭해 전환하는 것은 불편하기때문에 Ctrl + F1 키를 누르면 기존 자료파일을 불러오고, Ctrl + F2 키를 누르면 자료파일2를 불러오니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자료파일을 여러개 사용하기에 구별이 쉬워야 함으로
자료파일의 이름을 각각 지정하여 구별하기 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의 "도구' - "옵션"에 들어가서 "일반설정"의 "스케줄러 이름변경"에 서로 다른 이름을 지정하면 됩니다.
변경한 이름은 프리스케줄러 메인화면의 좌측상단에 표시되어 다른 것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Copyright © oncelife.pe.kr. All rights reserved.